덕산그룹 유하푸른재단 3기 장학금 수여..."대한민국 제조업 성장 기여할 인재 배출이 목표"

입력 2020-01-06 14:02   수정 2020-01-06 14:16

<h1 itemprop="title">

덕산그룹 산하 유하푸른재단(이사장 이준호)이 6일 울산 본사에서 제3기 장학금 수여식을 열었다.</h1>유하푸른재단은 지난해 11월 서류전형과 면접 등을 거쳐 대학생 10명과 고등학생 10명 등 총 20명의 제3기 장학생을 선정했다. 수여식에서는 대학생 1인당 200만원, 고등학생 1인당 100만원 등 총 30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.

재단은 이들 중 대학 장학생의 경우는 졸업시까지 학비 전액을 지원하기로 했다.

유하푸른재단은 덕산그룹 이준호 회장이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인재양성 및 지역사회 기여를 목적으로 2017년 7월27일 설립됐다. 이 회장의 사재와 더불어 덕산그룹 계열사들의 추가 기부금등으로 지난2기까지 대학생 및 고등학생 총 49명을 선발해 2억68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.

창의적인 대한민국 미래 이공계 인재양성이라는 모토를 갖고 선발된 장학생들은 해마다 전문 창의성 개발 특강과 프레젠테이션 교육 등을 받는다.

선발된 장학생 중 성적 우수자들에게는 졸업 후 덕산그룹 계열사에 우선취업 기회도 제공한다.

이준호 이사장은 “울산의 미래를 선도할 전문인재, 혁신인재, 애국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지속적인 지원사업을 펼칠 것”이라며 “앞으로 장학사업 뿐만 아니라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한 특강과 교육지원사업, 창업지원사업 등으로 공익재단으로서의 역할을 확장할 계획”이라고 말했다.

이 이사장은 덕산하이메탈, 덕산네오룩스, 덕산테코피아 등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기업 3사와 지주회사인 덕산홀딩스 등 모두 7개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. 2018년 기준 3사 전체 매출은 2093억원에 이른다.


이 회사는 에너지 분야에서 세계 1, 2위를 다투는 핵심 소재 개발에 나서고 있다. 이 회장은 “듀폰과 3M, 다우케미칼에 버금가는 글로벌 소재기업이 되는 게 목표”라고 말했다.

그는 “미래 발전인자를 찾지 못하면 영광은 잠시일 뿐”이라며 “다양한 장학·교육사업과 벤처지원 육성 등을 통해 한국 제조업 성장에 기여할 첨단 연구인력을 배출하고 싶다”고 말했다.

울산=하인식 기자 hais@hankyung.com
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